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1화 모래 먼지의 끝에 C.E. 건담(시드, 데스티니)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화 거짓된 평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화 그 이름은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3화 붕괴의 대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4화 사일런트 런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5화 페이즈시프트 다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6화 사라진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7화 우주의 상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8화 적군의 가희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9화 사라져 가는 빛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0화 갈라진 길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1화 각성한 칼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2화 프레이의 선택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3화 우주에 내리는 별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4화 끝없는 시간 속에서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5화 각자의 고독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6화 불타는 모래 먼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7화 카가리 다시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8화 페이백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9화 숙적의 어금니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0화 평온한 날에

아크엔젤과 발트펠트 대의 최후의 대결이었습니다. 여유가 넘치던 발트펠드가 바쿠 5대와 기함 레셉스를 잃고 아이샤와 함께 전용기 라고우로 스트라이크로 돌진해 패한다는 내용인데 그동안 여유 넘치던 발트펠트가 비장하니까 다소 어색하게 느껴집니다. (아이샤 역의 비비안 수의 형편없는 연기도 감정 몰입을 방해했습니다.) 하긴 나름대로 처연한 최후라 리얼 타임으로 보았을 때에는 발트펠드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의외로 명줄이 긴 사나이였지요.

결전을 앞두고 키라와 프라가가 식사를 같이 하며 프라가가 케밥에 요구르트 소스를 치라고 하자 키라가 발트펠드를 연상하는데 이 장면이 지금 다시 보니 결코 예사롭지 않은 장면이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이하 ‘데스티니’) 제14화 ‘내일을 향한 출항’을 보면 프라가가 앉던 아크엔젤의 CIC석에 비슷한 포즈와 앵글로 발트펠드가 앉아있는 모습이 등장하는데 후쿠다 감독은 이미 ‘기동전사 건담 시드’의 제21화의 제작 시점에서 이미 ‘데스티니’와 ‘데스티니’에서의 발트펠드의 위치까지 고려했던 것은 아니었겠죠.

발트펠드의 전용기 라고우는 이번 편에만 출연하고 말았는데 단 한 편에만 출연하고 사라지기에는 아까운 디자인이었습니다. 당초 ‘시드’ 제1화의 전국을 설명하는 장면에서 이미 건담 시리즈 사상 최초의 사족 보행 병기인 바쿠가 등장했는데 당시만 해도 팬들의 반응은 ‘건담에 왠 조이드냐?’식의 냉소섞인 반응이 다수였지만 지금은 C.E.의 세계관에 완전히 융화된 느낌입니다. 아쉽게도 바쿠는 1/144 컬렉션 시리즈로만 발매되고 라고우는 아예 프라모델로 발매되지도 않았죠. 시드 MSV의 프라모델 전개에서도 바쿠와 라고우의 방계 메카닉군은 외면받고 있습니다. 1/100은 어려워도 1/144 HG급의 발매라도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하긴 언젠가 HGCE(High Grade Cocmic Era )가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겠죠.

그동안 시뮬레이션으로 스카이 그래스퍼의 조종을 연습해 온 카가리가 소드 그래스퍼에 탑승해 독특한 전법으로 레셉스에 큰 타격을 입힙니다. 카가리를 스카이 그래스퍼에 탑승시킨 것은 제24화에서 아스란과 만나게 하기 위함이겠죠. 한편 게스트 캐릭터로 이자크와 디아카가 발트펠트 대에 합류합니다. 발트펠드는 크루제에 대해 노골적인 혐오를 드러내며 이들을 후위에 배치하는데 이러한 발트펠드의 결정은 비록 감정적인 것이었다 해도 지구, 특히 사막전임을 고려하면 적절했다는 것이 제21화 후반부에서 밝혀집니다. 우주에서는 지구군을 추풍낙엽처럼 격추시킨 듀얼과 버스터도 사막에서는 전혀 맥을 못춥니다. 디아카와 다코스타를 동시에 연기한 사사누마 아키라의 1인 2역 연기도 볼 만 합니다. 나탈과 프레이를 동시에 맡은 쿠와시마 호우코는 엔드 크레딧에서 두 배역 모두를 맡았다고 밝히는데 사사누마 아키라는 디아카로만 나왔을 뿐, 다코스타의 이름은 명시되지 않았습니다.

덧글

  • 다인 2005/03/15 14:34 #

    다코스타와의 1인2역은 이자크가 아니라 디아카 아니던가요.
  • 디제 2005/03/15 14:36 #

    다인님/ 앗, 지적 감사합니다. 지난 리뷰에서는 제대로 써놓고 오늘은 실수했군요. 이자크는 세키 도모카츠죠. ^^
  • 오버플래그 2010/12/18 22:53 # 삭제

    건담시드 후기는 21화가 마지막이네요.... 좀 더 보고 싶었는데..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