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0화 평온한 날에 C.E. 건담(시드, 데스티니)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화 거짓된 평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화 그 이름은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3화 붕괴의 대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4화 사일런트 런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5화 페이즈시프트 다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6화 사라진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7화 우주의 상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8화 적군의 가희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9화 사라져 가는 빛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0화 갈라진 길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1화 각성한 칼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2화 프레이의 선택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3화 우주에 내리는 별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4화 끝없는 시간 속에서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5화 각자의 고독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6화 불타는 모래 먼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7화 카가리 다시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8화 페이백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9화 숙적의 어금니

아크엔젤과 발트펠드 대의 최후의 대결 직전의 자프트와 아크 엔젤의 일상을 그린 제20화였습니다. 지구에 떨어지지 않은 아스란과 니콜의 일상이 묘사되었는데 아스란이 찾아간 라크스의 집에 있던 수많은 하로 중에 라크스가 네이비 블루의 하로에게 수염을 그려주는 장면에서 ‘∀(턴에이) 건담’을 연상하고 웃은 팬들이 많았을 겁니다. 중반부에 니콜이 죽는다는 스포일러를 알고 보는 바람에, 피아노를 치는 니콜의 모습을 슬프게 보았던 팬들도 있을테고요.

하지만 내추럴에 대한 강경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패트릭 자라의 오퍼레이션 스핏브레이크 준비가 스토리 전체적인 면에서 더욱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오퍼레이션 스핏브레이크의 성공을 위해 패트릭은 크루제를 믿고 있지만 크루제는 막상 다른 생각을 품고 있는 것이 암시되었습니다. 두통에 시달리는 크루제가 지르는 비명이 마치 여자 같아서 크루제의 정체는 여자일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나돌기도 했었죠. 물론 틀린 것으로 밝혀졌지만 말입니다.

‘기동전사 건담’의 자비가도 그랬지만 자프트의 지도층은 아들들을 최전선에 보내는 것을 당연스럽게 여기고 있습니다. 지구군과의 전쟁의 정당성이나 윤리성은 차치하고서라도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정확히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합니다. 귀한 집 아드님들 대부분이 이중국적을 취득하거나 군면제 판정을 받는 오늘날의 한국 사회와 비교하면 C.E. 71년의 코디네이터들이 훨씬 훌륭하지요.

제19화에서 스트라이크를 무단으로 기동시킨 사이는 일주일 동안의 독방 신세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기동전사 건담 시드’(이하 ‘시드’)의 최종화까지 사이는 스토리 전개와는 거의 무관한 무의미한 캐릭터로 전락하고 마는데 ‘시드’ 초기안에서는 분명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캐릭터였지만 팬들의 반응이 미지근해 비중이 들어들고 몰락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사이의 성우 시라토리 테츠는 속편인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이하 ’데스티니‘) 에디티드’에서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팬들 중에서조차 사이의 재등장을 바라는 팬이 거의 없으니 열성적인 인기에 힘입어 ‘시드’ 최종화까지 살아남고 ‘데스티니’에도 등장한 이자크, 디아카와는 정반대 운명인 셈입니다.

덧글

  • 2005/03/10 16: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