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제의 애니와 영화 이야기

tomino.egloos.com

포토로그


메모장

KBReport 프로야구 필자/다음카카오 1boon/KBO 야매카툰

LG 트윈스 야구 전 경기 아프리카 생중계 http://afreecatv.com/tomino

사진, 글, 동영상 펌 금지합니다. 영화 포스터의 저작권은 해당 영화사에서 있습니다.

반말, 욕설, 비아냥, 협박 등의 악성 댓글은 삭제합니다. 비로그인 IP로 댓글 작성은 가능하지만 동일 IP로 닉네임을 여러 개 사용하는 '멀티 행위' 시 역시 삭제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9화 숙적의 어금니 C.E. 건담(시드, 데스티니)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화 거짓된 평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2화 그 이름은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3화 붕괴의 대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4화 사일런트 런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5화 페이즈시프트 다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6화 사라진 건담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7화 우주의 상흔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8화 적군의 가희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9화 사라져 가는 빛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0화 갈라진 길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1화 각성한 칼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2화 프레이의 선택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3화 우주에 내리는 별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4화 끝없는 시간 속에서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5화 각자의 고독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6화 불타는 모래 먼지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7화 카가리 다시
기동전사 건담 시드 - 제18화 페이백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이하 ‘데스티니’) 제17화 ‘전사의 조건’의 리뷰에서 언급한 바 있습니다만 ‘기동전사 건담 시드’(이하 ‘시드’)와 ‘데스티니’의 문제점은 각화가 전투가 등장하는 편과 전투가 등장하지 않는 편으로 극명하게 갈린다는 것인데 제19화에서는 MS들간의 전투 장면은 없지만 앤드류 발트펠드라는 캐릭터의 매력으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신기동전기 건담W’에서 트레즈 크슈리나다로 분해 느끼하고 진지한 목소리로 연기했던 오키아유 히로유키가 기름기를 완전히 빼고 ‘시드’에서 발트펠드로 등장해 매우 입체적인 인물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여자친구인 아이샤와 함께 키라-카가리와 갈등과 교감이 혼합된 시간을 보내는 것은 ‘기동전사 건담’ 제19화 ‘란바 랄 특공!’에서 탈주한 아무로가 프라우와 함께 란바 랄과 크라우레 하몬을 만나는 장면을 방불케 합니다. 하지만 부하들의 생계를 위해 군에 복무한다는 진지한 란바 랄과 달리 커피와 요구르트 소스의 케밥을 즐기는 여유있는 발트펠드는 다소 가볍고 허무한 것이 매력입니다. 진지함과 결별한 21세기의 반영웅 스타일이라고나 할까요. 하긴 방영 당시에는 ‘카우보이 비밥’의 스파이크 슈피겔을 연상하는 팬들도 있었죠.

2기 오프닝 ‘moment’를 부르고 아이샤로 등장한 비비안 수의 연기는 방영 당시 보았을 때에는 최악이었는데 지금 다시 보니 아마추어치고는 아주 형편 없는 것은 아니었군요. 그러나 러스티로 출연했던 T.M. Revolution의 니시가와 다카노리의 연기가 자연스러웠기 때문에 비교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데 드라마에 출연했던 것 치고는 비비안 수의 성우 연기는 그다지 훌륭하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제18화에서 집을 잃은 아이에게 초콜렛을 주다가 얼굴을 붉혔던 나탈이 이번에도 시가지에서 키라를 부르다 실수를 하는 바람에 당황해합니다. 마냥 진지하기만 했던 사람의 의외의 면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사이가 스트라이크를 조종하려다 실패하고 프레이가 눈물을 흘리며 뛰어가며 엔드 크레딧이 떴는데 프레이는 끝까지 악녀가 되지 못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참, 저는 이제서 발견했는데 디아카의 성우였던 사사누마 아키라가 발트펠드의 부하인 다코스타도 맡고 있었더군요.

덧글

  • 2005/03/09 18:22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